본문 바로가기
맛집

인천 송도 치킨티카마살라 맛집 인도 커리 머노까머나 송도점

by 센서리맨 2022. 10. 8.

머노까머나 : 희망이라는 이름의 인도요리 전문점


머노까머나는 인도요리 레스토랑으로 여러 곳이 있는데 송도에는 2곳이 있다. 송도점과 트리플 스트리트점이 있는데 그중 해맞이 공원 맞은편에 위치한 송도점을 방문했다. 머노까머나는 네팔어로 '희망'이라는 뜻이다. 경력 10년 이상의 인도 네팔인 요리사가 요리를 하고 현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해 놓은 듯하다.

 

 

<영업시간>

매일 10:30 - 22:30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머노까머나

  • 네이버로 예약 시 난 1회 무료

머노까머나 송도점은 평일 런치세트메뉴를 운영 중인데 네이버로 미리 예약을 하고 가면 버터, 갈릭난 중에서 1개를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식사를 다 마친 후 사진을 첨부한 리뷰를 작성 후 계산할 때 보여주면 5%를 할인해 주는데 예약 서비스와 중복으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방문 전 꼭 확인을 하고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머노까머나

런치세트는  A, B 두 가지가 있는데 A는 그린 샐러드, 오늘의커리, 난, 밥, 디저트이고 B는 그린샐러드, 치킨 티카, 오늘의 카레, 난, 밥, 라씨 이렇게 제공하고 있다. 2인 이상 주문 가능하다. 우리는 일반 세트 A에 카레와 난을 하나씩 더 추가했다. 매장은 생각보다 크고 넓어서 쾌적하게 식사할 수 있었다.

 

 

머노까머나

  • 인도풍의 인테리어

매장 분위기는 꽤 인도식으로 디자인이 되어있는데 레스토랑에 들어서면 맞아주시는 분이 인도분이어서 이국적인 느낌이 많이 든다. 오전에 방문했는데 2 테이블 정도 있었고 상당히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었다.

 

 

머노까머나_그린샐러드
머노까머나_그린샐러드

  • 인도요리에 푹 빠지다

평소 인도영화를 자주 보는 편인데 그래서인지 인도에 대한 좋은 느낌을 가지고 있었다. 예전 런던에서 인도 레스토랑에 방문했을 때 맛있었던 기억이 있어서 그런 기대를 가지고 머노까머나를 방문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맛이 있었다. 그린 샐러드는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단맛과 시트러스의 상큼함이 조화를 잘 이루어진 맛이다. 치킨 티카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샐러드이다.

 

 

머노까머나_라씨

인도요리에서 빠질 수없는 게 라씨인데 직접 저어서 만든다고 한다. 걸쭉한 요구르트맛인데 시큼하면서 달달한 것이 남녀노소 모두 좋아할 만한 맛이다. 잘 저어 가면서 마시면 된다.

 

 

머노까머나

기본 반찬으로 오이피클, 할라피뇨, 양파 무침 이렇게 나오는데 양파 무침은 집에서 엄마가 방금 버무려 만든 후 먹어보라고 할 때 먹는 그런 느낌이다.

 

 

머노까머나_치킨티카
머노까머나_치킨티카

치킨 티카는 보기에 엄청 맵거나 짜보이지만 그렇지 않고 적당히 매콤하면서 간이 되어있기 때문에 소스에 찍어먹지 좋다. 취향에 따라서 레몬을 짜서 뿌려먹어도 된다.

 

 

머노까머나

밥은 흰쌀밥이 나왔는데 한국인들의 식성에 맞게 세트메뉴를 구성한듯하다. 인도식의 향신료가 들어가고 모양이 긴 밥을 원한다면 따로 추가해야 한다. 개인적으로는 흰쌀밥이 간을 맞추기 좋다고 생각한다.

 

 

머노까머나_커리

네이버 예약으로 받은 서비스 난은 버터 난으로 주문했고 스위트 난을 추가했다. 스위트 난은 꿀이 발라져서 그런지 어떻게 보면 고르곤졸라 피자 같기도 하다. 주문을 하고 보니 둘이서 먹기에 살짝 많은 듯했으나 결국엔 다 먹고 나오긴 했다. 세트메뉴에 있는 커리는 치킨 티카 마살라였고 빨락 빠니르 커리를 추가했다. 사진에 있는 녹색 커리가 빨락 빠니르인데 신선한 시금치와 인도식 코티지치즈로 만든 시금치 커리이다.

 

 

머노까머나_빨락빠니르

빨락 빠니르는 굉장히 진하고 걸쭉하며 치즈가 많이 들었다. 굉장히 만족한 커리였는데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좀 더 시금치 향이 많이 났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내 개인적인 취향이긴 하지만 시금치 향이 조금 부족한 느낌이었다. 어떤 이에겐 이것이 더 좋을 수 도 있다.

 

 

머노까머나_커리

런치타임에 가서 그냥 세트메뉴를 시킨 했지만 가성비 좋게 먹고 오려면 런치세트를 네이버로 예약해서 난 하나를 서비스로 받고 사진 리뷰를 올려 추가 할인받아먹고 오는 걸 추천한다. 오랜만에 너무나 만족한 레스토랑이었다. 인도요리가 이렇게 맛있다는 것을 알게 된 시간이었고 송도에 갈 때 또 한 번 방문하고 싶은 곳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