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승인

애드센스 100달러 돌파 첫 입금 후기 및 결제수단추가 방법 swift code

by 센서리맨 2023. 3. 26.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글을 쓰기 시작한지 2년 5개월이 되었는데 드디어 애드센스 수익 100달러를 돌파해서 첫 입금받게 되었다. 다른분들에 비해서 다소 늦은 감이 있는데 돌이켜 보면 꾸준하지 못한게 제일 큰 원인이었던것 같다. 2020년 10월에 글을 쓰기 시작해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1일 1포를 목표로 시작했지만 전업 블로거가 아니기 때문에 그 목표는 이루지 못했다. 글을 쓰지 못할때에도 가끔 수익이 얼마나 들어왔나 확인을 하곤 했는데 말하기도 부끄러운 수준이었다. 그래도 기다리다 보니 100달러를 돌파 하게 되었고 첫 수익이 통장에 들어와 후기를 남기려 한다.

 

 

애드센스 첫 화면에서 왼쪽 메뉴중 지급 -> 결제정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애드센스 결제화면 창을 캡쳐한 사진이다
애드센스 화면

 

- 결제수단 추가하기

애드센스는 100달러가 초과 되어야지만 인출이 가능 하기 때문에 그전에는 그저 바라만 보아야 한다. 글을 썼다가 쉬었다가를 반복했던 지난 2년동안 정말 조금씩 쌓이는 달러를 보면서 언제쯤 나는 수익인증을 할 수 있을까 생각했었는데 기다리다 보니 나도 수익을 인증하는 날이 왔다. 100달러를 달성하고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면 지급받을 결제수단을 입력 해야한다. 방법은 간단한데 우선 어느 은행으로 입금을 받을건지를 결정해야한다. 위 사진의 결제수단 추가를 클릭한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를 클릭한다.

 

구글 애드센스 결제수단추가하는 화면이 캡쳐된 사진이다
구글 애드센스 결제수단추가 사진

 

처음에는 카카오뱅크가 편해 보여서 카카오 뱅크로 입금을 받으려했는데 여기저기 찾아보니 카카오 뱅크는 외환 통장이 따로 있지 않기 때문에 환율에 상관없이 입금되는날의 환율에 따라서 원화로 입금이 된다. 지금은 금액이 소액이라서 큰차이를 느끼지 못한다 할지라도 나중에 금액이 커질때를 생각한다면 수수료 손해를 볼 것이기 때문에 수수료가 적으면서 외환통장으로 입금을 받아 내가 원하는 환율에 찾을 수 있는것이 좋겠다 생각이 들어서 신한은행으로 결정했다. 예전에는 SC제일은행을 제일 많이 사용했다고 한다. 수수료도 가장 저렴하고 애드센스 입금을 많이 해봐서 빠르게 입금이 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요즘은 수수료들이 거의 비슷해졌기 때문에 굳이 SC 제일은행에서 입금 받을 필요는 없고 자신이 거래하는 은행이나 다른 수수료 저렴한 은행을 찾아 입금 받는것을 추천한다.

 

 

구글 애드센스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화면을 캡쳐한 사진
애드센스 은행정보 추가 화면

 

국내 14개 은행마다 각각의 swift code를 가지고 있는데 아래의 표를 참고하셔서 식별코드자리에 대문자로 입력하면 된다.

 

한국은행들의 식별코드를 캡쳐한 사진이다
은행 SWIFT CODE

 

 

세부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저장을 누르면 결제수단을 입력하라는 경고 문구가 사라지고 매월 20~25일 사이에 입력한 통장으로 100달러 이상이 되면 입금이 되어진다. 지급받을 외화통장은 여러개 입력 가능하며 기본 지급수단으로 설정한 계좌로만 입금된다. 나도 현재 신한은행으로 지급 받고있지만 카카오나 다른은행들도 바꾸어 가면서 사용해볼 예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