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연남동 맛집 챠우 매화 고추짜장이 맛있는 중국집

by 센서리맨 2021. 5. 24.

 

 

 

 

안녕하세요. 센서리맨입니다.

 

오늘은 맛집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바로 연남동에 위치한 챠우 매화 인데요.

 

이곳은 50년동안 화교 3대째 내려오는

 

전통중국요리식당입니다.

 

가장 유명한것은 고추짜장이라

 

한번 먹어보기 위해 다녀왔습니다.

 

 

 

<영업시간>

주말 11:30 - 22:00 Break time 15:00~16:00

평일 11:30 - 22:00 Break time 15:00~17:00, 명절연휴휴무

 

단체석, 포장, 배달, 예약

 

-

 

입구

 

 

 

 

 

저희는 평이 오후 3시쯤 갔는데

 

브레이크 타임이라서

 

다른 곳에서 좀 놀다가

 

5시쯤 다시 방문하였습니다. ㅎㅎ

 

평일은 3시~5시

주말은 3시~4시

 

이렇게 브레이크 타임이니

 

방문시에 참고해주세요^^

 

 

 

고추짜장

 

 

입구옆에 보면 고추짜장이라는 큰 글씨가

 

써져있는데 뭔가 매워보입니다. ㅎㅎ

 

들어가셔서 자리를 먼저 잡고

 

주문을 하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계산 하시면 됩니다.

 

 

계산대에 많은 피규어들이 진열되어 있네요.

 

사장님이 피규어를 좋아하나봅니다 .ㅎㅎㅎ

 

 

오래된것 같은 신문기사

 

매장 곳곳에 액자들이 걸려져 있는데

 

예전에 이곳 식당 기사가 나온

 

액자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역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중국요리식당인것 같았어요.ㅎㅎ

 

 

이건 어느 잡지에 실린 기사 인듯 합니다.

 

 

화교분들이 세운 식당인만큼

 

중국느낌이 많이 났구요. 

 

일하시는 분들도 화교이신것 같았어요.

 

 

 

 

 

 

매장

 

매장은 그리 크지 않았습니다.

 

테이블 5개정도 되었고,

 

바테이블에 의자 4개있었습니다.

 

한글글씨체가 독특했습니다.

 

저희는 브레이크타임 끝나는 5시에 땡하고

 

들어가서 그런지 아무도 없었는데요.

 

음식이 나오고 먹고 있으니

 

손님들이 들어오시 시작했습니다.

 

 

바테이블

 

 

바테이블이 있어서 혼자와서 먹어도

 

괜찮을것 같아요.

 

메뉴는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연남동에서 제일 오래된 식당 매화

 

메뉴판에서 자부심이 느껴지네요.ㅎㅎ

 

매화에서 사용하는 한글 글씨체가

 

굉장히 독특하네요.

 

이곳에서 고추짜장 말고도

 

먹을만한 요리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한번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저희는 고추짜장 3개와 군만두 1개를 주문하였습니다.

 

예전에는 8,000원 이었는데 9,000원인것으로 보니

 

가격이 오른것 같아요. ㅎㅎ

 

군만두는 6,000원입니다.

 

 

이곳에서 특징적인 것이 있습니다.

 

매화의 열매가 매실이고

 

매실의 효능은 우리몸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 이 매실효소를 직접담가서

 

모든 면과 요리에 넣어 방문객들의

 

건강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중국집에서 바테이블이 있는 곳은

 

많이 못본거 같은데

 

혼자 식사하기에 좋은 자리네요.ㅎㅎ

 

매장을 구경하다보니 음식 나왔습니다.

 

고추짜장

 

 

같은 접시에 나오는데 면과 양념이 따로

 

분리되어있어서 직접 비벼 드셔야 합니다.ㅎㅎ

 

역시 짜장면은 비비는 맛이죠! ㅎㅎ

 

 

비주얼이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ㅎㅎ

 

계란후라이도 하나 올려주시네요.ㅎㅎ

 

한번 비벼서 먹어보았습니다.

 

짜장면은 역시 언제 먹어도 맛있네요.ㅋㅋ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고추기름이 들어가 있어서

 

흔히 먹는 면치기를 너무 깊게 하시면

 

기침이 나옵니다. ㅋㅋㅋㅋㅋ

 

깜짝놀랐어요.ㅋㅋ

 

옆에 동생이 처음 먹었는데 기침을 하길래

 

놀리면서 웃었는데

 

저도 먹으려고 후루룩 했더니

 

기침이 계속 나오더라구요 ㅋㅋㅋ

 

 

혹시라도 처음 보는 이성과 가시려면

 

비추합니다. ㅋㅋㅋ

 

첫인상부터 안좋은 모습 보여줄수는

 

없자나요? ㅎㅎㅎ

 

짜장면이 매운데 기분나쁘게 아프면서

 

매운게 아니고 부드럽게 맵다고 해야하나?

 

자극적인 매운맛은 아니고

 

매운데 부드러운 그런 고추짜장이었습니다.

 

 

군만두

 

군만두도 야무지게 튀져져서 나오더군요.

 

바삭바삭하니 넘 맛있는 군만두였습니다.ㅎㅎ

 

 

 

 

군만두는 간장이 찍어서. ㅎㅎ

 

 

 

 

마지막 군만두는 짜장앙념에 묻혀서

 

스윽~~

 

마지막 까지 깔끔하게 비우고 나왔습니다. ㅎㅎ

 

 

고추짜장

 

 

연남동에는 맛집들이 굉장히 많이있지만

 

이렇게 전통있게 오래된 식당은

 

많지 않은것 같아요.

 

친구들과 중국음식 먹고 싶을때

 

연남동 매화 추천합니다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