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남양주 별내 시래기 맛집 수인씨의 마당

by 센서리맨 2022. 9. 25.

수인씨의 마당 : 남양주 별내동의 오래된 시래기정식 맛집


시래기는 푸른 무청을 새끼 등으로 엮어 겨우내 말린 것을 말한다. 시래기로는 각종 반찬을 만들어 먹는데, 구수한 맛과 부드러운 촉감이 특이하다. 수인씨의 마당은 이 시래기로 여러 반찬을 만들어 한정식을 제공하는 음식점으로 오랫동안 남양주 별내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 기행 등 여러 음식 소개 프로그램에 나온 이력이 있는 만큼 남양주 맛집으로 자리 잡고 있다.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수인씨의_마당

  • 넓은 주차장과 카페

수인씨의 마당은 넓은 주차장이 있어 주차 걱정 없이 식사를 할 수 있다. 식사를 하고 영수증을 가지고 옆에 카페로 가면 모든 차 종류를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카페에는 실내와 야외 테이블이 있어 요즘처럼 선선한 날씨에는 나무들이 잘 가꿔진 야외에서 차를 마시는 게 좋을 듯하다. 식당에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곳이다. 단층 한옥 건물인데 생각보다 내부는 넓은 편이다.

 

 

수인씨의_마당

  • 시래기정식

시래기정식 2인분을 주문했는데 시래기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안성맞춤이다. 시래기밥, 시래기 전, 황태구이, 시래기찌개, 시래기나물, 잡채, 숙주 샐러드 이렇게 나오는데 부족하지 않을 만큼 많이 나오기 때문에 따로 추가 주문을 하지 않아도 된다. 반찬 한 가지 한 가지다 다 맛이 있어 신경을 많이 쓴듯하다. 

 

 

수인씨의_마당_시래기정식

  • 다양한 시래기 메뉴

시래기정식 외에도 황칠백숙, 시래기 닭볶음탕, 토다리(주꾸미) 시래기찜, 시래기 불고기 등이 준비돼있다. 시래기 불고기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메뉴 중 하나이다. 불고기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한다. 시래기로만 반찬들이 만들어져 나오지만 같은 재료로만 만든 음식이라고 생각이 안들 정도로 다양한 맛을 지니고 있고 시래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시래기전

시래기는 겨울철 모자라기 쉬운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소가 골고루 들어가 있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웰빙식품이라 건강에 좋다. 수인씨의 마당 시래기정식은 가격이 올라 19,000원이고 자주는 못가도 가끔 한 번씩 가서 먹기에 좋은 곳이라 생각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