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군산 이성당 단팥빵이 맛있는 가장 오래된 빵집

by 센서리맨 2022. 10. 2.

군산 이성당 : 현존하는 대한민국의 가장 오래된 빵집


전라북도 군산시 중앙로 1가에 위치한 이성당은 현존하는 대한민국의 가장 오래된 빵집이다. 1945년에 창립했으니 대한민국 해방되는 해에 창립한 빵집이다. 현재는 본관과 2016년 12월에 오픈한 카페 중심의 신관과 함께 운영 중이고 서울과 수도권에 6곳의 이상의 분점도 같이 운영하고 있다. 주차장은 따로 없으니 주변 공용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영업시간>

월-목 08:00 ~ 21:30

금-일 08:00 ~ 22:00

 

단체석, 포장, 배달, 예약, 남/녀 화장실 구분

 

정기휴무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https://www.instagram.com/leesungdang_1945/

 

 

이성당-(왼)본관-(오)-신관

  • 본관과 신관

군산 이성당의 본관에서는 가장 유명한 단팥빵과 야채빵을 팔고 있다. 그러한 이유로 본관에는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데 점심시간 이후에 방문하면 그나마 적은 대기줄이 있다. 신관은 카페와 같이 운영을 한다. 신관에서도 다양한 빵을 판매하고 있는데 본관과는 다른 빵들이 진열되어있다. 하지만 대표 메뉴인 단팥빵과 야채빵은 본관에서만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본관으로 방문을 한다.

 

 

본관에_있는_다양한_빵들

  • 빵공장

이성당 본관에 들어서면 마치 빵공장 같다는 느낌이 든다. 구매하려는 사람들의 행렬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고 주방에서는 계속해서 빵을 만들어내어 진열하기 바쁘다. 단팥빵과 야채빵이 대표 메뉴이긴 하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빵들이 많이 있다. 커피와 함께 주문하려면 대기줄이 다르기 때문에 잘 확인을 하고 기다려야 한다.

 

 

이성당_디저트

  • 저렴한 가격

명성이 자자한 만큼 빵 가격도 비쌀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가격은 착한 편이다. 단팥빵은 1,800원 야채빵은 2,200원으로 저렴한 편이라 부담 없이 구입하고 선물하기도 좋다. 빵 말고 케이크나 마카롱 같은 디저트류도 맛있게 포장되어 판매되고 있다. 종류가 워낙 다양하다 보니 각자의 취향대로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곳이다.

 

 

이성당_신관

  • 커피와 빵을 함께

군산 이성당 신관 2층은 카페로 운영하고 있다. 본관은 워낙 복잡하고 앉아서 쉴 공간은 없는 데에 반해 신관은 한산하고 커피를 마시며 쉴 공간이 준비되어있다. 이곳에도 절반 정도 되는 공간이 제빵소로 되어있고 안이 보이도록 설계되어있어 빵 만드는 모습을 공유하고 있다.

 

 

이성당_신관

  • 신관에도 많은 빵

본인이 단팥빵도 싫어하고 야채빵도 싫어하는데 기다리는 것도 싫다면 신관에서 본인이 좋아하는 빵을 골라 가는 것도 한 방법이다. 본관만큼은 아니지만 신관에도 맛있고 다양한 빵들이 진열되어 있어서 자신이 좋아하는 취향 하나쯤은 건질 수 있다.

 

 

몇 년 만에 다시 찾은 군산 이성당. 여전히 많은 사람들로 붐볐고 빵도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품질을 유지하고 있었다. 전국 3대 빵집은 모두 다 가보았지만 이곳 대기줄이 가장 길다. 맛은 각각의 빵집마다 특색이 있어서 무엇이 더 낫다는 말은 못 하지만 3대 빵집이라는 명성에 걸맞은 맛과 품질이다.

 

 

  • 근처 가볼 만한 곳
  1. 신흥동 일본식 가옥

2. 고군산군도

3. 경암동 철길마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