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제주 카페 공백 GONGBECH 폐건물속의 미디어아트 갤러리

by 센서리맨 2021. 5. 25.

 

 

 

 

 

안녕하세요. 센서리맨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구좌읍에 위치한

 

카페 공백(GONGBECH)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이곳은 BTS 멤버 슈가의 친형의

 

카페로 유명해서

 

팬들의 성지이기도 했습니다.ㅎㅎ

 

-

 

 

<영업시간>

매일 10:00 - 19:00

 

단체석, 주차, 포장,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

 

카페동으로 방문하시어 동선에 따라 이동하며

전시동 관람이 가능합니다.


카페 맞은편 주차장에 주차 후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카페 전구역은 금연구역입니다.

 

-

 

카페 동백

 

 

 

 

 

 

 

 

 

주차는  카페 맞은편에 보시면

 

공터가 있는데 그쪽으로 가시면

 

사인보드가 보이고 그곳에

 

주차 하시면 됩니다.

 

 

주차장입구

 

 

제주 카페 공백은 이름처럼

 

공백이 굉장히 많은 카페입니다.

 

공백이 많으려면 카페가 커야겠죠?ㅎㅎ

 

이곳은 카페동과 갤러리동 이렇게

 

2가지 컨셉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갤러리동으로 먼저 들어갈 수는 없고

 

카페에서 음료를 구매하시면

 

카페동을 통해서 갤러리동으로 입장

 

하실 수 있습니다.

 

외부 입구

 

외부 입구에 들어서면 왼쪽 과 오른쪽으로

 

나뉘는데

 

왼쪽은 갤러리동 오른쪽은 카페동입니다.

 

 

왼쪽사진 갤러리 오른쪽 사진 카페

 

 

먼저 카페에 가야 하기 때문에

 

오른쪽으로 가셔서 음료를 주문 하시면 됩니다.

 

매장안으로 들어오시면 오른쪽으로 큰 베이커리룸이 보이고

 

앞쪽으로는 카페바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주문하시면 되세요.


갤러리가 있어서 그런지

 

음료 가격이 상당히 비쌉니다.

 

7,500원부터 시작해서

 

10,000원까지 있구요.

 

주문은

 

아이스아메리카노 7,500원

 

탠저린 라떼 9,000원

 

제주한라봉에이드 9,000원

 

이렇게 3가지로 했어요.

 

 

 

메뉴

 

 

음료 가격이 이렇게 비싼 이유는

 

아마도 갤러리 이용료가 포함되어서

 

그러지 않을까 생각되더군요..ㅠㅠ

 

디저트도 구경해보세요~!

 

 

위생적으로 비닐을 덮어놓았습니다.
디저트가 정갈하니 이쁘게 진열되어있네요.

 

 

 

 

 

 

 

 

 

주문을 하고 아래로 내려가시면

 

테이블과 오션뷰가 보입니다.

 

카페동은 2동으로 이루어져 있고

 

테이블은 없이 벤치만 있습니다.

 

 

왼쪽은 카페 입구가 있는 카페동 오른쪽은 매장만 있는 카페동

-

 

벤치

 

 

좌석은 상당히 불편하게 되어있었습니다.

 

저희는 제주도 도착이 이른아침이었고

 

아침밥먹고 바로 카페로 간거라서 손님들이

 

별로 없어서 그래도 좀 나았지만

 

사람이 많으면 좀 불편할 것 같더군요.ㅜㅜ

 

 

MAN 남자화장실

 

카페가 2동인에 1동에 남,여 화장실이

 

따로 구분되어있습니다.

 

 

실내에서 바라본 오션뷰

 

역시 카페가 바닷가 옆이라

 

오션뷰는 최고였습니다. ㅎㅎ

 

바라만 보고있어도 좋더군요. ㅎㅎ

 

왼쪽부터 탠저린라떼, 아이스아메리카노,한라봉에이드

 

 

탠저린 라떼는 커피와 상큼한 맛이 조화가

 

잘 어울리는 맛이었습니다. 맛있었어요.

 

아이스아메리카노는 그냥 무난하고

 

씁쓸한 맛이었고, 한라봉에이드는

 

달달하니 맛있었는데 한라봉100프로가 

 

들어간것 같지는 않았어요.

 

영종도카페 바다앞테라스에서 마신

 

한라봉에이드보다는 못했습니다.ㅎㅎㅎ

 

 

공백 앞마당?에서 바라본 오션뷰

 

음료를 마시면서 옆에 갤러리동에

 

구경을 가보았습니다.

 

바닷가 옆이라 바람이 굉장히 많이

 

불었어요. ㅜㅠ

 

 

 

 

 

 

 

 

 

갤러리동도 A,B 2개로 되어있는데

 

아까 처음 들어올때 보셨던

 

그 자리로 가셔서 A먼저 보시는게 좋아요.

 

 

 

갤러리 A 입구

 

갤러리 A에서는

 

공백카페 오픈할때 여러 가수들이와서

 

공연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크고 넓고 공허했습니다.ㅋㅋ

 

 

 

 

 

특별하게 구경할 그런건 없었고

 

미디어아트 작품인것 같은

 

로보트 거울?? 그게 가장큰

 

볼거리였습니다.ㅎㅎ

 

로보트 팔 거울?ㅎㅎ

 

끝으로가면 갤러리 B로 가는 계단이 나오는데

 

이쪽으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갤러리B로 가는길

 

갤러리 B도 특별히 볼거리는 없었습니다.

 

제가 잘 몰라서 그런건지는 모르겠는데

 

큰 감흥은 없었습니다. ㅠㅠ

 

 

 

 

카페 공백은 미디어아트 갤러리가 있고

 

BTS슈가 친형이 운영하는 카페라서

 

한번 가보았는데 

 

막 너무 좋다!! 이런건 아니었어요.ㅎㅎ

 

요즘 너무 좋은곳이 많아서 ,,

 

오션뷰는 멋있었습니다!!ㅎㅎ

 

 

 

 

 

카페동백 오션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