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테이

안동 한옥스테이 이사빛1968 독채 펜션 경북여행

by 센서리맨 2022. 9. 23.

이사빛1968 : 예쁜 자쿠지가  2개나 있는 안동 감성 한옥 독채 펜션


안동 하회마을은 마을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다. 퇴계 이황 선생의 가르침이 남아있는 도산서원과 그가 거닐던 예던길은 한적한 등산 코스로 좋다. 낙동강을 보며 물멍을 즐기고 환상적인 야경도 볼 수 있는 월영교도 빼놓을 수 없다. 성씨의 본관이라 항상 마음에 두고 있어 경북 여행할때 꼭 방문해보고 싶었던 여행지이다.

 

 

'이사빛'이란 이른 아침에 뜨는 따사로운 햇살이라는 순우리말이다. 신상 숙소라 깨끗하고 한옥의 감성적인 부분도 충분히 채워준 숙소인데 가볼만한 곳도 많은 안동에서의 멋진 하룻밤을 원한다면 추천할 만한 한옥스테이라 할 수 있다. 

 

 

 

  • 영업시간

체크인    : 15:00

체크아웃 : 익일 오전 11:00

  • 예약 방법

네이버 예약, 카카오톡 채널

전용 주차장 1대 가능

 

 

이사빛1968


이사빛1968 전경

 

  • 오래된 한옥을 리모델링

입실 하는날 도착전 세통의 문자가 온다. 펜션과 주차장의 거리가 아주 조금 있기때문에 주차장과 숙소의 위치, 입구 비밀번호와 전자 제품의 사용방법 그리고 주변 맛집의 정보이다. 이사빛1968은 주택가들 사이에 위치해 있는데 숙소가 있을만한 곳이라고 생각되지 않는다. 오래전부터 살아온 집을 리모델링해서 만든 펜션이듯 하다. 예전 가옥을 살려서 전통 한옥의 멋스러움과 모던 인테리어의 하모니가 매우 적절하게 이루어져 있다.

 

 

공간에 대한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은 느낌을 주어 머무는 손님들에게 기분좋은 만족감을 준다. 주택가들 사이에 위치해 있지만 사생활 침해를 받지 않을 만큼 절묘한 구조로 되어있어 걱정은 필요없다. 아담한 한옥에 요밀조밀 있을건 다 갖추고 하얀 돌밭 마당을 지나면 입구가 나온다.

 

 

이사빛1968 실내 자쿠지
이사빛1968 실외 자쿠지

 

  • 한옥스테이, 그리고 2개의 자쿠지

이곳의 특징중 하나는 자쿠지가 실내와 실외 2곳에 있다는 것이다. 보통은 하나의 자쿠지가 실내나 실외에 하나씩 있기 마련인데 우리가 무엇을 좋아할지 모르겠으니 둘다 만들어 놓겠다는 느낌이었다. 모양은 똑같고 크기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다. 특히 실내 자쿠지에는 빔프로젝트가 있어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서 반신욕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입욕제 사용은 불가 하고 고급스러운 타일로 마감되어 있어 머무는 이들에게 꽤 큰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다.

 

 

실외 자쿠지는 모기와 벌레들과 싸워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외에서 즐기는 자쿠지의 감성을 포기할 수는 없다. 실내 자쿠지 옆에는 마샬 스피커가 있어 잔잔한 음악을 틀어 놓으면 마치 영화의 한장면 속에 들어와 있는 기분을 준다. 실외 자쿠지에는 LP플레이가 있고 퀸 앨범이 플레이 되고 있다. 실외에서도 음악과 함께 자쿠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한 센스 있는 소품 이었다. 실외 비치체어에 누워있으면 하루 일정의 모든 피로가 풀리는 기분이다. 입실이 15:00부터 이기 때문에 일찍 도착해 실외 자쿠지는 낮에 실내 자쿠지는 밤에 이용하는게 좋은듯 하다. 이사빛1968에 왔으면 자쿠지는 꼭 이용해 봐야 한다. 

 

 

이사빛1968 주방
이사빛1968 욕실

이시빛1968 파우더룸과 욕실

  • 필요한 물품들은 모두 준비되어있다

주방과 파우더룸 욕실은 한 공간으로 되어있다. 주방용품과 식기류들은 모두 사용가능하고 체크아웃시 깨끗하게 원위치 시켜놓으면 된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것은 아이스메이커였는데 소형이지만 아이스커피나 음료를 마실때 요긴하게 잘 사용할 수 있다. 욕실 어메니티도 충분하게 준비되어있어서 준비 하지 않아도 되며 상당히 깨끗하다. 욕조는 없지만 자쿠지가 2개나 있기 때문에 충분하다는 생각이 든다. 올해 오픈한 펜션이기 때문에 모든 집기류나 물품들이 새거이고 깨끗하기 때문에 더 유명해지기 전에 다녀와 보는것도 좋아보인다. 일반쓰레기와 음식물 쓰레기통이 분리되어 있고 분리수거는 해야한다. 온수는 사용하기 전에 보일러를 켜야 나온다.

 

 

이사빛1968 불멍
이사빛 1968

  • 실내만큼이나 감성있는 실외

나무 장작으로 멍때리는 불멍은 아니지만, 실내에서 할만한 작고 아담한 불멍이지만 이사빛1968에서 즐기기에는 충분하다. 불멍을 위한 도구와 사용방법은 체크인 하는 당일 문자를 통해서 알려주기때문에 미리 준비하고 갈 일은 없다. 모기나 벌레가 많이 때문에 모기패치나 스프레이를 준비해 가는것을 추천한다. 마루에 놓여있는 다도세트가 다소곳하니 이사빛1968과 잘 어울린다. 이곳의 단점을 꼽으라 한다면 아름다운 뷰가 없다는 것인데, 이곳을 구경하는 재미때문에 시간 가는줄 모르게 되니 단점이라 생각되지는 않는다. 

 

 

이사빛1968
이사빛1968

  • 현대인이 좋아할 만한 한옥스테이

보통 한옥스테이는 전통적인 한옥의 맛을 살리기 위해 자연스러운 옛날의 느낌을 많이 낸다. 어떤 현대인들에게는 그것이 불호의 영향을 줄수 도 있지만 이곳은 한옥스테이의 단점을 보완하고 불호가 없도록 설계 되었다. 경북에서 가장 면적이 넓고 많은 볼거리 먹기리가 있는 안동 여행을 준비중이라면 세련된 한옥스테이 이사빛1968에서 하루를 보내는것도 좋아 보인다.

 

광고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