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남양주카페 아유 스페이스 북한강뷰 보면서 물멍하기 좋은 곳

by 센서리맨 2023. 3. 27.

남양주에 북한강을 바라볼 수 있는 카페들이 꽤 되는데 그중에 새로 생긴 카페 아유 스페이스는 전통 한옥 스타일과 노출 콘크리트를 사용한 모던한 느낌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방문했을 당시에는 가오픈 중이었는데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었다. 대지가 넓어서 날이 따뜻할 때는 북한강뷰를 보면서 산책을 해도 좋은 곳이다. 건물은 조병수 건축가가 만들었고 복합문화공간이라는 컨셉을 가지고 있다.

 

 

 

영업시간

월-금 10:00 ~ 21:00 (라스트오더 20:00)

토-일 09:00 ~ 22:00 (라스트오더 21:00)

 

단체석, 주차가능, 예약

 

https://www.instagram.com/ayu.space/

 

주차장이 넓고 안내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편안하게 주차할 수 있다.

 

 

남양주카페 아유스페이스의 내부 모습을 담은 사진이다
아유 스페이스

 

직접 로스팅하는 커피 맛집

아유 스페이스는 직접 로스팅을 하고 커피원두 판매를 하고 있는데 그래서인지 커피가 꽤 인상적이다. 북한강 쪽에 크고 멋진 건축물의 카페들이 많이 있지만 커피는 실망할 때가 많았는데 아유스페이스는 커피도 맛있다. 아메리카노 대신 롱블랙이 있고 스페셜티커피로 핸드드립이 6종류가 있다. 과테말라 레드버번을 선택했는데 호두의 고소함과 청사과의 단맛이 느껴졌고 후미가 굉장히 깔끔했다. 다른 음료로는 딸기 주스를 주문했는데 음료는 그냥 평범한 맛이다.

 

아유스페이스 계산대를 촬영한 사진이다아유스페이스 커피와 음료를 촬영한 사진이다
아유스페이스 메뉴와 음료

 

 

디저트 종류들도 꽤 많으며 퀄리티도 좋은 편이다. 점심을 먹고 방문해서 디저트는 안 먹었지만 다음번 방문 시에는 먹어보고 싶은 비주얼이다.

 

아유스페이스 디저트들을 촬영한 사진이다아유스페이스 디저트를 확대해서 촬영한 사진이다
아유스페이스 디저트

 

조병수 건축가가 만든 복합 문화공간

아유 스페이스는 모던한 건축물과 한옥,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어우러져 하나의 작품과 같은 공간미를 제공한다. 입장을 하려면 입구에 있는 키오스크에서 입장권을 구매해야 하며 가격은 3,000원이다. 이 입장권을 카페에 제시하면 입장권 가격만큼은 할인을 해준다. 카페 옆의 한옥 공간은 흙관으로 갤러리로 오픈할 예정이다.

 

 

아유스페이스 흙관 사진이다아유스페이스 흙관 한옥 사진이다
아유스페이스 카페 실내공간 사진이다아유스페이스에 있는 원두 시향 공간 사진이다
아유 스페이스 공간

 

실외 공간도 멋진 장소

외부 테라스에 나가면 멀리 서종대교가 보이는데 북한강과 함께 아름다운 모습을 자아내고 있다. 외부 공간이 꽤 넓어서 산책을 하거나 따뜻한 봄이 되면 잔디밭에 앉아 커피를 마시는 장면도 상상이 된다. 건축설계는 조병수 건축가가 했지만 조경 설계는 전용성 조경 디자이너가 진행하였다. 자연의 아름다움도 함께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아유스페이스 테라스에서 촬영한 서종대교 모습외부에서 아유스페이스를 바라보면 촬영한 사진
아유스페이스 외부 테라스

 

아유 스페이스는 멋진 공간과 함께 맛있는 커피를 제공하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추후 브런치 레스토랑도 오픈할 예정이니 남양주에 여행 간다면 한 번쯤 방문해도 좋은 곳인 것 같다.

 

댓글